처음 시작하는 소규모 사업장의 업종 및 서비스, 브랜드로 다른 소셜 미디어에 어떤 컨텐츠라도 게시한 적이 있다면 아무런 반응이 없기 때문에 허무하게 느껴질 때가 수없이 많을 것입니다.
‘좋아요’, ‘댓글’, ‘리드윗’, ‘공유’ 등의 반응이 전혀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전혀 효과가 없다고 단정 짓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그런 일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이 적을지라도 관련 연관성 있는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특히 좋아요 와 댓글이 적어도 몇 개씩은 달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5억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가 있기 때문에 다른 소셜 미디어에 비해 매력적인 마케팅 채널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사례가 다른 소셜 미디어에 비해 다양하고 효과적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참여도는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링크드인 보다 월등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경우 효과가 페이스북보다 10 배 이상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