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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 설치 사이트 만드는 방법(2019)

페이스북 픽셀 만들고 설치하자!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자바스크립트(JAVA Script)코드를 말하며, 이 코드를 통해 웹사이트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추적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한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페이스북의 분석도구입니다. 페이스북 픽셀을 사용하면 웹사이트에서의 반응을 파악할 수 있고, 잠재고객을 타게팅 할 수 있어 마케팅에 중요한 분석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작동 방식

픽셀이 심어진 경우 누군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어떠한 행동을 취하게 되면 픽셀이 실행되고 행동을 보고하게 됩니다.
웹사이트에서 어떤 특정 행동이 증가함에 따라 페이스북은 이러한 행동을 취한 사람들을 분석하여 특정 해동을 취할 가능성이 더 높은 사람들(잠재 고객)로 보고 그들에게 리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즉,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리타겟팅 할 수 있는 전환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픽셀로 가능한 광고는 어떤게 있을까?

– 사이트, 쇼핑몰에 두번 이상 방문 한 고객들만 타겟팅 광고가 가능합니다.
– 사이트, 쇼핑몰에서 ‘청바지’를 검색한 고객들만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장바구니(위시리스트) 전환 확인

*픽셀을 활용 마케팅 전략

– 픽셀을 이용하면 전환 추적이 가능하고,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측정할 수 있으며, 타겟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관심 고객을 타겟팅해 광고가 노출되도록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신규 고객 발굴 및 리타겟팅, 특정 행동을 추적하고 타겟에 맞는 다양한 광고 활용이 가능합니다.

* 픽셀을 이용시 장점

– 신규 고객, 웹사이트나 쇼핑몰 등의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행동을 취한 사람과 구매고객과 유사한 타겟에게 노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 제품 구매 등 중요한 행동을 취할 가능성 높은 잠재고객을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 광고의 효율을 확인하고 전환 및 매출 등의 정보 분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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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픽셀을 사용하는 방법

Facebook 픽셀은 투자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세 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웹 사이트 맞춤 잠재 고객 : 전환을 추적하고,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측정하고, 타겟에 대한 정보 파악이 가능합니다.
2. 맞춤형 전 : 관심이 있을 만한 잠재고객에게 광고가 게재되도록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3. 맞춤 및 표준 이벤트 : 신규 고객 발굴 / 리타겟팅 / 특정 행동9전환) 리마케팅 / 다이나믹 광고에 활용 가능합니다.

1. 웹 사이트의 맞춤 잠재 고객

웹 사이트의 맞춤 잠재 고객은 Facebook이 웹 사이트 방문자를 재 타겟팅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했다면 페이스북에 동시에 로그인 한 웹 사이트 방문객의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방문자가 방문하는 페이지, 방문하지 않은 페이지를 기록합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타겟이 분명한 그룹(잠자고객 그룹)에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 할 때, 특정 웹 사이트 방문자를 선택하여 광고 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 공유 된 동작을 기반으로 사용자 그룹 (웹 사이트의 맞춤 잠재 고객)에게 광고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난 24 시간 동안 당신의 웹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
  • 지난 180 일 동안 귀하의
  • 웹 사이트를 방문했지만 30 일 후에 다시 방문하지 않은 사용자.
  • 웹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 웹 사이트에서 특정 페이지를 방문했지만 다른 특정 페이지는 방문하지 않은 사용자
  • 방문자가 방문했거나 방문하지 않은 페이지와 웹 사이트를 방문한 시점을 기준으로 웹 사이트에서 맞춤 잠재 고객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1 일에서 180 일 사이의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잠재 고객은 광고와 독립적으로 생성됩니다. 잠재 고객이 만들어지면 광고 대상 및 사용할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향후 사용을 위해 여과 할 수 있습니다.
  • 잠재 고객은 Facebook 광고와 별도로 생성됩니다. 잠재 고객이 만들어지면 광고 대상 및 사용할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향후 사용을 위해 여과 할 수 있습니다.

2. 맞춤형 전환

Facebook 픽셀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는 맞춤 잠재 고객을 만드는 것과 유사한 맞춤 전환 을 만드는 기능 입니다. 완료 페이지(마지막 페이지)를 선택하고 변환 이름을 지정하면 사용자 지정 변환이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완료 페이지는 일종의 감사 페이지입니다.
예 :
* 쇼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문이 진행 중입니다.
* 가입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귀하의 첫 번째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의견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즉, Facebook 광고와 별도로 맞춤식 전환을 생성 한 다음 나중에 사용할시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적 픽셀은 모든 웹 사이트 페이지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완료 페이지 (특히 Facebook 광고를 클릭 한 사용자)를 방문하면 쉽게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전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금전적 가치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eBook 다운로드 페이지 방문자를 추적하는 맞춤식 전환을 만들면 eBook 비용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의 수익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eBook에 2만원을 청구했지만 페이스 북 광고에서 구매할 때마다 2만5천 원을 지출하는 경우 해당 캠페인을 일부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있는 사용자 지정 변환 범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불 정보 추가
* 장바구니에 담기
* 희망 목록에 추가
* 완전한 등록
* 결제 시작
* 리드
* 매수
* 수색
* 콘텐츠보기

Facebook에서 광고를 할 때 Custom Conversions에 관한 흥미로운 점은 그것이 만들어지면 최적화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광고를 추적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용자 정의 전환은 항상 추적됩니다. 언제든지 모든 맞춤형 전환의 전환율을 보여주는 Facebook 광고 중 하나에 대한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맞춤 전환을 위해 광고를 최적화하려면 ‘웹 사이트 전환’을 선택하고 도메인을 입력 한 다음 찾고있는 웹 사이트를 선택하십시오.

맞춤 변환의 단점은 40 자로 제한되어 언제든지 맞춤식 전환 을 삭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한도가 20이고 어떤 것도 삭제할 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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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맞춤식 및 표준 이벤트

사용자 정의 및 표준 이벤트는 Facebook 픽셀의 고급 기능입니다. 맞춤 잠재 고객과 맞춤식 전환 만 사용하는 경우 멋진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 북 광고 의 80-20 에서, 당신은 이미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간단한 일들을 할 것입니다.

맞춤 및 표준 이벤트는 이전 Facebook 전환 픽셀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약간의 추가 코드로 사용자 정의 및 표준 이벤트 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맞춤식 및 표준형 이벤트를 사용하면 최대 40 개의 맞춤형 전환을 극복하고, 더욱 강력한 분석 및보고 기능을 제공하며,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맞춤식 전환이 URL에 연결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일종의 감사 또는 완료 페이지 용) 사용자 정의 및 표준 이벤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관심있는 페이지에 추가 코드 줄을 추가하여 전환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맞춤 이벤트 및 표준 이벤트에는 각각 9 개의 전환 유형이 있으며 각 이벤트 유형마다 고유 한 코드 행이 있습니다.
이 코드는 Facebook에 추적 할 항목을 알려주고 Facebook 픽셀 코드에 삽입되지만 전환을 추적하려는 페이지에서만 삽입됩니다.

웹 사이트에 Facebook 픽셀을 추가하는 방법.

픽셀을 사이트에 심기위해서는 우선 페이스북의 개인 계정이나 비즈니스 광고주 계정이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를 위한 웹사이트가 있어야하며, 사이트에 소스 코드를 업데이트할 수 있어야 픽셀을 정상적으로 심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사항이 준비되었다는 가정 하에 Facebook 픽셀 설치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픽셀만들기_워드프레스-필셀설치-사례 (1)
페이스북-픽셀만들기_워드프레스-필셀설치-사례 (2)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페이지(https://business.facebook.com/)로 이동해 메뉴에 ‘이벤트 관리자’에서 ‘+새로운 데이터 소스 추가’탭의 Faceboo 픽셀 : 웹사이트 활동 추적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픽셀만들기_워드프레스-필셀설치-사례 (3)

‘Facebook 픽셀 만들기’ 화면에서 픽셀 이름과 픽셀을 심을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만들기’를 클릭하면 픽셀 설치 참이 뜨는데, 여기서 본인의 웹사이트에 적용할 소스값또는 솔루션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페이스북-픽셀만들기_워드프레스-필셀설치-사례 (4)

저는 SNS팩토리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어 WordPress를 선택 후 파트너 설정을 클릭 했습니다.

웹사이트에 소스코드를 직접 업로드 해야하는 경우 하단 ‘직접 설정’을 누르고 소스코드를 생성해 웹사이트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선택 했기 때문에 ‘WordPress 계정 연결’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픽셀만들기_워드프레스-필셀설치-사례 (5)

1단계 : 고급매칭 설정 > 계속
2단계 : 플러그인 다운로드

다운로드를 클릭해 픽셀 설치를 위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다운받고 ‘계속’을 클릭 해 줍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로 들어가 플러그인을 클릭 > 플러그인 추가 > ‘플러그인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픽셀만들기_워드프레스-필셀설치-사례 (8)

다운로드한 플러그인 파일을 선택하고 ‘지금설치’를 클릭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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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워드프레스에 픽셀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설정확인을 위해 페이스북 계정 연결 팝업에서 ‘계속’을 클릭 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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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픽셀만들기_워드프레스-필셀설치-사례 (13)

플러그인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다면 ‘연결 확인’창에서 도메인을 입력하고 ‘테스트 트래픽 전송’을 클릭해서 정상적인 피드백이 들어와 ‘활성’상태가 됩니다.

페이스북-픽셀만들기_워드프레스-필셀설치-사례 (14)

잠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이트를 새로고침하고 기다리시면 ‘WordPress 계정 연결’ 설정 완료! 창이 뜹니다.

이제 여기 까지 하셨다면 픽셀을 통해 기본적인 방문자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픽셀만들기_워드프레스-필셀설치-사례15

그 다음 할 일은 리타겟 마케팅을 위한 세부설정을 해 주셔야합니다.

이 부분은 다음 페이스북 픽셀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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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 설치 방법 및 사이트 적용사례
  • 페이스북 픽셀 설치할 수 있다.
  •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페이스북 픽셀 설정하고 사이트 분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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