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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인스타그램 스토리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마케팅 활용 방법 : 그리고 왜 해야 하는가?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우리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방식을 바꿔 일상적인 온라인 사진 앨범 이상의 플랫폼으로 탈바꿈 시켰습니다.

처음에는 스냅챗의 기능을 모방해 기능을 단순화해 발표되어 쓰여왔지만, 인스타그램은 최근에 출시된 스티커 기능을 사용하여 스토리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비즈니스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여 가장 충성도 높은 팔로워로 유지하면서 새로운 잠재 고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우리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여러 방식 중 스토리를 활용하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 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관심을 갖는가?

–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용법

– 포스팅과 프로그램

– 올바른 인스타그램 스티커, 위치태그 및 해시태그 사용 방법

–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사용하여 스토리 만들기

– 웹 사이트 및 제품으로 트래픽 유도

–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큐레이터

– 인스타그램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결과 분석

–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대한 당신의 경험은?

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관심을 갖는가?

스토리는 모바일에 완벽하게 최적화된 빠르고 매력적인 인스타의 서비스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 발표에 따르면 인스타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본 스토리 중 1/3이 기업에서 제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활동적인 사용자 기반 : 인스타그램은 매일 4억 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스토리를 이용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토리는 쉽게 만들 수 있다 : 아무도 24시간 후 사라질 게시물에 30분 이상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포스트는 사진 촬영 시 조명, 각도에 의한 고화질 이미지를 요구하고 해시태그가 필요하지만 스토리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순간 그리고 창의력만을 필요로 합니다.

아이디어의 테스트 장소 : 스토리는 일반적인 인스타그램 게시물 노출만큼 보이지 않기 때문에 게시물을 테스트하는 장소로 이용하기 적합합니다.

다양한 기능 : 그림 그리기, 스티커 배치, 증강 현실 필터 추가 등의 다양한 도구가 있습니다.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다 : 스토리에 대한 링크를 추가하고, 인스타그램에서 쇼핑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인스타그램의 최신 기능인 Explore on 쇼핑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전보다 제품 발견과 새로운 잠재 고객을 더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스와이프 업 링크 : 인스타그램과 비즈니스 계정에 10,000 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는 경우 스토리에서 링크를 걸 수 있습니다.

발견되는 또 다른 방법 : 스토리를 해시 태그로 지정하고 위치 태그를 지정하여 당신의 게시물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및 활성화 관리 도구 서비스

인스타그램 자동화 PC 업로드 솔루션 페이스그램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예약 포스팅은 물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위한 소통작업 즉, 선팔, 좋아요, 댓글 달기 등을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 맞는 해시태그, 위치, 상대방 계정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를 위한 자동화 도구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비즈니스의 마케팅 채널로 통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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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용법

인스타그램은 게시물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므로 편집기에서 컨텐츠를 만들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다른 곳에서 만든 컨텐츠도 어디서나 쉽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는 방법

1. 왼쪽 상단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 또는 프로필 사진의 ‘+’를 클릭하거나,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여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가운데에 있는 흰색 원을 눌러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어 왼쪽 모서리에 있는 갤러리 아이콘을 눌러 (또는 위로 스와이프) 하면 휴대 전화의 기존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화면 상단에 있는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편집 옵션을 사용하여 사진이나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4. 왼쪽 하단 ‘내 스토리’버튼을 클릭하여 공개 소식에 게시하면 프로필 사진이 팔로워의 피드 상단에 나타나고, 오른쪽 하단 ‘보내기’를 클릭하면 팔로워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내거나 ‘저장’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내기 화면에서 ‘내 스토리’ 공유를 선택하면’하이라이트에 추가’ 공유 버튼이 나타나고 하이라이트에 추가해 스토리 게시물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포스트는 표준 인스타그램 포스트의 치수와는 달리, 스토리는 세로 화면으로 촬영되고 그 대로 사용됩니다.

사진과 비디오의 크기는 너비가 1080 픽셀, 높이가 1920 픽셀이어야 하지만, 3 월 인스타그램은 모바일에서 게시하기 전에 사진과 비디오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업데이트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스토리 카메라 보기에서 위로 스와이프 하면 카메라 갤러리에 추가된 모든 항목이 보입니다.

스토리는 사진과 동영상 외에도 다른 형식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모드를 제공합니다.

타입 : 색칠(글라디에이션) 배경에 다양한 스타일의 텍스트 기반 게시물 스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라이브 :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 수 있는 실시간 스트림 기능으로 나중에 스토리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부메랑 : 1 초짜리 루프 동영상을 만들어 게시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 배경을 흐리게 하고 피사체의 얼굴에 초점을 맞추는 인물 촬영 기능이 있습니다.

슈퍼 줌 : 파파라치 (Paparazzi) 또는 서프라이즈 (Surprise)와 같은 다양한 재미있는 효과를 사용하여 멀리서 피사체를 크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역 재생 : 반대 방향으로 재생하여 동영상 녹화해 스토리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핸즈프리 : 녹화 버튼을 누르지 않고 동영상을 노화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컨텐츠를 만드는 다양한 기능의 사용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Canva 등에서 스토리의 그래픽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픽은 인트로, 클릭 유도 문안 또는 스토리 내의 개별 슬라이드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Quik by GoPro(무료) 와 같은 비디오 편집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여러 개의 클립을 빠르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15초 분량만 업로드할 수 있으며, 라이브 동영상의 경우 1분 길이까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활용 가능한 여러 옵션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컨텐츠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텍스트, 사진, 비디오, 스티커, 필터, 대화 형 투표 및 기념일 로고를 결합하여 재미있고 흥미로운 컨텐츠를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과 프로그램

스토리가 지속적인 게시물이 아니기 때문에 의미 없이 만드는 것은 잘 못된 생각이며, 기업, 서비스, 브랜드 계정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다른 컨텐츠 채널처럼 생각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스토리를 TV 네트워크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고정적인 게시와 특정 날짜에 반복되는 스토리가 있는 컨텐츠를 게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할 컨텐츠의 종류화 스토리의 흐름에 대해 미리 생각하고 제작하면 시청자들에게 중독성 있고 일관된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스토리가 새로 올라오기를 기다리는 팔로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올바른 인스타그램 스티커, 위치태그 및 해시태그 사용 방법

기존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스티커, 위치태그 및 해시태그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노출을 늘릴 수 있고, 스티커 메뉴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에 위치, 스티커 또는 해시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티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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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할 때마다 다양한 유형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화면 중앙 상단에 라운드 사각형 웃는 얼굴 아이콘)

다음은 사용 가능한 스티커에 대한 몇 가지 재미있는 옵션입니다.

제품 스티커 : 당신의 계정이 인스타그램 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쇼핑태그 설정) 승인되면 스토리로 업로드된 모든 사진에 쇼핑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상품에 쇼핑 스티커를 붙이면, 구매자들은 태그가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어 클릭하고 구매로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여론조사 스티커 : 질문 및 맞춤형 답변을 작성하여 피드백을 얻고, 팔로워들이 선택하고 여론조사 결과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 스티커 : 팔로워들이 스티커를 클릭하면 관련 해시태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질문 스티커 : 사람들이 귀하의 스토리에 응답하도록 해라.
당신의 팔로워들은 스티커를 눌러 의견을 작성하고, 질문을 눌러 질문에 답변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 스티커 : 현재 일부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한 이 스티커는 스토리에서 음악의 일부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셀프 스티커 : 프로필 사진이 표시된 스티커를 눌러 다음 스토리에 스티커로 추가할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위치태그

위치태그는 위치 기반의 스토리 (예 : 서울시 또는 근처 지역의 유명 식당)에서 발견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스토리 포스트에 자신의 위치를 정기적으로 태그 하게 되면 정기적으로 태그 한 특정 장소에 다른 사람들이 체크인할 때 그 사람들 앞에 당신이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

해시태그는 일반적으로 소셜 미디어에 검색 기능을 위해 사용되지만, 스토리 시청자들을 당신의 스토어와 다른 사람들의 게시물로부터 멀어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스토리의 해시태그는 자신이 소유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벤트를 운영 중이거나 당신의 상품을 사용하여 고객이 직접 사진을 등록하여 업종, 서비스, 브랜드 해시태그를 다는 경우. 이렇게 해시태그가 스토리에 사용되면 브랜드와 관련된 게시물들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사용하여 스토리 만들기

인스타그램 라이브는 다른 사람의 방송을 볼 때 재미있지만 실시간으로 녹화되고 실시간으로 나가기 때문에 시작하기가 다소 두려울 수 있습니다.

라이브 영상은 현장에 실시간으로 촬영되기 때문에 통제력이 떨어지지만 대화가 가능해 시청자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의 장점 중 하나는 팔로워가 알림을 끄지 않은 경우 라이브가 시작될 때 알림을 받는다는 겁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을 마치면 24시간 동안 스토리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적당한 수의 팔로워들이 있다면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시도해 보는 것도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좋은 방법입니다.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기존 스토리의 아이콘과 달리 구분되기 때문에 눈에 잘 띕니다.

라이브는 상호 대화 형식으로 시청자의 의견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어떤 방식으로든 팔로워의 참여를 유도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이 청중으로 참여하기 위해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본 방송 전 사전 서문을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아이디어

– 이벤트를 운영하거나 잠재 고객을 초대하여 결과에 대한 내기하기

– Q & A 또는 다양한 질의응답

– 이벤트 커버 또는 재미있는 순간 공유하기

– 토크쇼 개최

– 라이브 블로깅

– 인플루언서 초청 라이브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고 쉽게 할 수 없지만 인스타그램 라이브는 많은 팬과 충성도 높은 팬이 있는 계정을 위한 가치 있는 참여 도구입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및 활성화 관리 도구 서비스

인스타그램 PC버전 예약 포스팅과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관리 도구 페이스그램 시작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사용하여 스토리 만들기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인스타그램 프로필은 한때 클릭 가능한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었으며 많은 브랜드에서는 아직도 이러한 링크를 접근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 두 가지 기본적인 전환 방법이 있는데 바로 직접 조작과 콜 투 액션 CTA (call-to-action)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에게 자신의 프로필에 있는 링크로 유도하는 것 외에도 자신의 계정 (@seofactory)에 대해 언급하거나 화살표를 사용하여 스토리의 왼쪽 상단에 있는 아바타를 가리키는 것을 사용해 볼만합니다.

콜 투 액션은 잠재 고객이 무엇을 할 것인지 직접적인 행동 지침입니다. 뜻을 분명히 알 수 있는 CTA가 없다면 청중의 기본 행동은 다음 게시물로 계속 이동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사용할 수 있는 CTA의 몇 가지 예입니다.

– 캠페인에서 더 많은 게시물 보기.

– 이 제품을 퍼 올리십시오.

– 지금 클릭하고 00% 할인받으세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링크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에 링크를 추가하여 사용자를 홈페이지, 블로그, 제품 페이지 또는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쇼핑을 이용해 잠재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클릭 가능한 게시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 제품을 선보이려면 제품 스티커를 사용해야 하며, 잠재 고객은 더 많은 것을 얻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쇼핑을 검색 탭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검색 탭은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관심 분야, 해시태그 및 앱 내에서의 행동과 일치하도록 큐레이팅 된 새로운 콘텐츠 및 계정을 찾는 곳입니다.

이렇게 하면 내 계정을 팔로우하지 않는 잠재 고객에게 제품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짧은 순간 동안만 잠재 고객의 관심과 주의를 끌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이 특정 행동을 취하기를 원할 때 직접적인 무엇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큐레이터

스토리의 유효 기간은 짧지 만 프로필에 고정할 수 있는 스토리 하이라이트로 이동시켜 장기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 하이라이트는 특정 주제와 제목 아래에서 의미 있는 방식으로 큐레이트 할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강조 표시를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의 계정에 대한 설명 영상을 만드십시오.

– 고객에게 자랑해 보십시오.

– 쇼케이스 제품 기능.

– 새로운 팔로워에게 컨텐츠 및 계정에 대한 안내문을 직접 표시하십시오 ( “여기에서 시작”이라고 라벨을 붙일 수 있음).

– 판매 광고

인스타그램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결과 분석

개인 계정을 사용하면 스토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보기 스와이프 하여 스토리를 본 사용자를 볼 수 있고 응답을 통해 사용자가 스토리를 통해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확인할 수 있는 게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면 스토리에서 피드백 등 광범위한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노출 수 및 도달 범위와 같은 측정 항목뿐만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화, 응답 또는 이탈했는지와 같은 스토리에서 취한 행동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가장 많은 참여를 얻고 있는 곳과 관심을 잃어 가고 있는 곳을 파악하고 스토리가 너무 길거나 짧으면 그 결과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컨텐츠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대한 당신의 경험은?

스토리를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사용하고 있습니까?

지금까지 당신은 스토리로 어떤 경험을 하셨습니까?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공유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및 활성화 관리 도구 서비스

인스타그램 자동화 PC 업로드 솔루션 페이스그램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예약 포스팅은 물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위한 소통작업 즉, 선팔, 좋아요, 댓글 달기 등을 업종, 서비스 브랜드에 맞는 해시태그, 위치, 상대방 계정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를 위한 자동화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