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수 확인 방법’은 쉽게 확인 할 수 있지만 구글은 조금 복잡한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해 검색을 하게되면 구글 검색이 되기 때문에 최근 구글 검색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별도의 네이버앱이나 다음앱을 설치하고 검색할 경우 네어버, 다음의 포탈 검색을 하겠지만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에 연결하게 되면 아이폰을 제외하고 대부분 구글로 검색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수 확인 방법’과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국내 최대 검색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수 확인은 당연히 하시겠지만 전체 검색량의 30%를 차지하는 구글도 준비하셔야 남들보다 조금 더 홍보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조회수 검색량 확인 방법
구글 키워드 조회수 어디서 확인해야 할까?
네이버는 네이버 메인화면 하단 ‘비즈니스, 광고’ 메뉴를 통해 키워드 조회수 확인이 가능하지만 구글은 ‘구글 애드워즈(AdWords)‘를 통해 키워드 조회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계정이 없다면 구글 계정으로 새롭게 애드워즈 계정을 만들어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구글의 키워드 광고와 이미지 광고등 구글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진행하는 광고주 센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구글 Ads’에 접속하게되면 상단에 ‘이동’, ‘보고서’, ‘도구’, ‘도움말’, ‘알림’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서 도구 아이콘을 클릭해 들어갑니다.
‘도구’에는 다섯가지 카테고리 가 있고 각각 하부 메뉴들이 있어 다양한 설정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수 확인을 위해 첫 번째 ‘계획’ 카테고리 아래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플래너’는 새로운 키워드를 찾아 줄 뿐만 아니라 키워드의 월 조회수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수를 확인하기 위해 왼쪽 ‘새 키워드 찾기’로 들어갑니다.
‘새 키워드 찾기’에서 검색량을 확인할 키워드를 모두 입력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임의로 조회하기 위해 ‘수원 맛집’, ‘인계동 맛집’, ‘수원 회식장소’ 이 세개의 키워드를 조회해 봤습니다. 조회 결과 ‘월간 평균 검색량’ 부분을 보면 ‘수원 회식 장소’의 경우 월 100회 이하로 검색되고 있고, ‘인계동 맛집’과 ‘수원 맛집’의 경우 1천 ~ 1만 이라고 나올 뿐 정확한 조회수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여기서는 필터를 통해 밀접하게 관련된 키워드를 더 알아볼 수 있는데요. ‘밀접하게 관련된 아이디어를 표시합니다.’를 클릭하면 직접 검색한 세개의 키워드 이외에 아래로 ‘키워드 아이디어’탭에 유사항 키워드들이 나열되고 그 키워드들의 ‘월간 평균 검색량’이 표시됩니다.
정확한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수’ 확인은 불가능 하지만 대략적인 관심도에 대한 기준을 알 수 있으니 구글 마케팅을 하실 때는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마케팅 실수 없이 하자!
SNS팩토리에서 온라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세요. 인기 게시물 등록은 물론 계정 성장을 통해 브랜드채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시면 경쟁자보다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오픈한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업체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서 네이버 키워드 마케팅을 하기위해 꼭 알아두어야할게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 검색량 확인하는 방법을 필수로 알아야하고 현재 어떤 키워드의 조회수가 높은지 또 어떤 연관키워드들이 조회되고 있는지 알아야 키워드 마케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 N사의 검색 점유율 전체 검색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갈수록 G사에게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키워드 마케팅을 생각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G사의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수 확인하는 방법’도 다른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직은 국내 점유율 1위의 N사 검색포털에 노출되어야 더 많은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판매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무조건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 검색량 확인하는 방법을 숙지해야하고 내 제품, 내 서비스, 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수원에서 음식점을 하는데 내 가게을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노출이 되는지 노출이 된다면 월 얼마나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하고 내 가게를 직접 검색하지 않는다면 내 가게를 알릴만한 키워드는 어떤게 있는지 찾아서 유료광고를 진행하든 이벤트를 통해 블로그, 카페, 포스트에 노출이 될 수 있게 홍보를 해야합니다.
우리가 N사의 검색 노출에 신경을 쓰는 이유는 대부분의 일반 사람들이 PC나 모바일에서 네이버를 통해 궁금한 키워드를 조회하기 때문이며, 특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N사 웹페이지에 노출 수여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광고 파트너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 검색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PC화면 N사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제일 하단에 보면 공지사항 아래 Partners 메뉴라인에 있는 ‘비즈니스/광고’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N사 비즈니스 플랫폼 페이지에 접속하게됩니다. ‘네이버광고‘
N사 비즈니스 페이지에 접속하면 N사 ‘검색 마케팅’은 물론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할 수 있고, N사의 IT 플랫폼인 ‘네이버페이’, ‘네이버 예약’,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등 다양한 N사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 광고주로 가입을 해야하는데,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계정이 아직 없다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클릭해 가입하신 뒤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페이지에서 검색 사용자에게 판매자의 사이트나 제품, 컨텐츠 정보를 제공하고 연결하는 키워드 광고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광고를 진행하는 ‘검색 마케팅’탭을 클릭 해 줍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 ‘도구’를 클릭하고 ‘키워드 도구’를 눌러 검색하고자하는 키워드와 연관 키워드에 대한 조회수 검색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도구’에 검색량을 확인하고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키워드는 한번에 5개 까지 검색이 가능하며, 검색된 키워드에 따라 연관 검색어가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회된 키워드의 PC와 모바일 월간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고, 키워드에 따른 월평균 클릭수가 별도로 표시됩니다.
조회된 키워드를 클릭해 보면 그 키워드의 1년 검색 추이가 PC와 모바일로 분리되어 수치로 확인가능합니다. 대부분 키워드 조회수는 모바일이 PC검색량 보다 높기 때문에 모바일을 기준으로 키워드 광고를 해야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창업 아이템선정시 도움되는 키워드 조회수 확인방법
여기서 조금 감을 잡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N사의 키워드 도구를 이용해 어떤 상권에 어떤 아이템이 잘 될지 대략적인 예상이 가능합니다.
현재 식당이나 가게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정확한 아이템을 정한게 아니라면 머저 상권의 아이템 검색량과 현재 운영되는 매장 수를 비교해 보시고 참고하셔서 오픈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예를들어 치킨집을 오픈예정이라면 지역 치킨집 검색량과 그 상권에 운영되고 있는 치킨집 수를 살펴보고 지역에 운영중인 치킨집에 비해 검색량이 많은 장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킨집의 경우 겨울보다 봄부터 가을까지 검색량이 늘기 때문에 치킨 판매량도 겨울보다는 봄부터 늘어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니 오픈을 생각한다면 봄에 오픈하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간 검색수 사용자 통계를 성별과 나이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템 선정에 있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통계가 되는 기준은 네이버 로그인 후 검색한 결과로 실제 로그인을 안하고 검색하는 사용자까지 검색량을 생각한다면 더 높다는 것을 참고하셔야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 검색량 확인방법은 오프라인 매장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샵보다 더 활용을 잘 하셔야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실제 비용도 비용이지만 잘 못 선택한 아이템은 주변 상권과의 경쟁으로 인해 적자를 보다 접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만 더 신중한 검토와 사전 조사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어렵게 창업한 매장의 성공확률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오프라인 매장을 준비하는 분들과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