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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방법과 노출효과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그게 뭔데?

우리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바로 실제 날 따라와 준 팔로워 수치에 따라 효과가 나타난다고 이야기합니다.

사실이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 반박할 어떠한 핑계도 없으니 팔로워가 많지 않은 사용자들은 인스타에서 어떻게 홍보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매일 꼬박꼬박 3개 이상 고퀄리티 이미지와 영상을 관심 해시태그 및 업종에 맞는 해시태그를 넣고 캡션을 달아 사용자들에게 관심을 받아 팔로워를 꾸준히 증가시키거나 광고를 통해 컨텐츠를 노출시켜 홍보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사용해야겠죠.

그런데, 이 방법이 정통이긴 한데, 시간과 노력 거기에 비용도 만만치 않아 금방 지치고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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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일부 사용자들은 홍보효과를 보면서 빠르게 계정을 확장시키기 위해 ‘인기게시물’에 노출되기를 원합니다.

인스타 인기 게시물이란?

인스타그램에서 어떤 해시태그를 검색했을 때 그때 보이는 탭이 바로 인기게시물 탭으로 검색에 의한 인기도순의 게시물 노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해시태그(키워드) 검색 시 영상 게시물이 인기게시물 영역 상단에 뜨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잘 보이고, 크게 보이는 위치에 있어 홍보효과가 그만큼 높아 영상을 올리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인기게시물 사용자마다 다르게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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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게시물은 서로 다른 계정에서 동일한 시간에 검색을 했을 때 검색 결과가 조금씩 다르게 보이는데, 이렇게 다르게 보이는 이유는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이 각 사용자의 패턴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보여줌으로써 조금 더 오래 머물고 자주 사용하도록 하기 위한 노출 알고리즘 때문입니다.

사용자의 팔로워들 그리고 자신의 활동을 바탕으로 인기게시물에 좋아할 만한 게시물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스타그램이 추구하는 사용자 맞춤형 피드라고 하는데, 전체 사용자의 대부분이 유사한 피드로 보이고 있지만 계정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노출되는 부분은 사실입니다.

인기게시물 노출 기준은?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에 노출되기 위한 요건 중 하나는 좋아요입니다.

이 좋아요를 기준으로 게시물의 인기도를 판단하지만 받은 좋아요가 어떤 좋아요 인가에 따라서 인기게시물 노출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봇들에 의한 단순 좋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사용자들이 준 좋아요 와는 질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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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2018년 6월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이전에는 봇계정에 의한 좋아요 만으로 인기게시물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2018년 6월 업데이트 이후 일반적인 봇계정의 좋아요 만으로는 인기게시물에 올라가는 경우가 현저히 떨어져 지금은 일부 해시태그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인기게시물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실제 사용자들의 좋아요 와 조회수, 댓글 기타 반응에 의해 등록되는 게 가장 안전하고 오래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또한 인기게시물에 노출되더라도 컨텐츠의 질이 높아야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하다는 걸 잊으시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수원맛집 을 검색했을 때 인기게시물에 전혀 생뚱맞은 셀카 사진이나 신발 사진이 있다면 효과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만들기

인스타그램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라는 걸 잊으시면 안 됩니다.

인스타를 통해 내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알리고자 한다면 매일매일 다른 사용자들과 팔로우를 맺고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해 주며, 서로 소통 등을 꾸준히 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내 게시물이 등록될 때 관심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날 팔로워 하는 사용자도 늘어나 계정이 성장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면서 질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는 작업을 병행해야 합니다.

질 좋은 컨텐츠란 무엇일까?

질 좋은 컨텐츠란 누구의 것이 아닌 본인의 창작 게시물을 이야기합니다.

좋은 사진이 될 수도 있고, 멋지게 만든 카드나, 포스터 등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관심 가질만한 이슈 영상이나 이미지를 나만의 방식으로 표현한 새로운 컨텐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인스타 인게’ 노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실제 인게를 팔로워가 없는 상태에서 만들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우선 컨텐츠의 질을 높이고 소통을 꾸준히 하면서 계정의 활동 지수를 높여야 합니다.

그래도 나는 빨리 인게 노출을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메가팔로우 인게서비스 상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게서비스만 받는다고 매출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꾸준한 소통과 질 좋은 컨텐츠 업로드를 꾸준히 해 주셔야 진짜 파워 인스타채널을 만들 수 있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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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게시물 노출 방식

1. 인스타그램 컨텐츠 등록 시 작성한 해시태그 중 일부가 인기 게시물 또는 둘러보기 탭 및 추천 게시물 등의 여러 곳에 랜덤하게 노출되는 방식

2. 30일 동안 인기게시물 상단 9칸 안에 유지되는 방식

첫 번째 방식은 인스타 상위 노출 기준은 내가 소통(선팔, 좋아요, 댓글) 하는 게 아닌 받는 행위를 포함한 ‘소통’지수를 기준으로 인게와 둘러보기 탭 등에 보이고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자동 감지 후 좋아요+조회수를 포함한 별도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 경우 포스팅을 꾸준히 해 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단순 작업이 아닌 노출지수까지 병행하는 서비스로 “글로벌 리얼 좋아요” 서비스가 추가로 적용됩니다.

이 방식의 경우 기본형과 고급형으로 나눠지며, 고급형의 경우 #인기해시태그 (총 게시물 수량, 생산지수가 높은 태그)에 노출 확률을 높이기 위해 선택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인게 상단 9칸 고정 보장형이 아닌 비보장형 방식의 인기게시물 노출 서비스로 등록된 컨텐츠에 포함된 해시태그 기준

20~30%는 상단 9칸 이내 노출

40~50%는 인게 50위 권 전, 후 노출

20~40%는 인게 50위 아래 노출

해시태그 별 노출 가능 시간은(게시물 수, 생산지수, 트렌드 지수) 계정의 활성화와 콘텐츠의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인기게시물 영역은 개인화 영역이라 개인의 행동 패턴에 따라 노출 순위에 차이는 있습니다.

꾸준한 포스팅과 다양한 #해시태그의 사용은 기본이고, 효과는 48시간 전, 후로 확인됩니다.

1번 인게 서비스 주의사항

인스타그램의 노출 정책상 연속 포스팅, 과도한 포스팅, 중복 캡션 및 중복 해시태그 사용은 되려 노출지수를 낮추는 행위입니다.

그래서 “메가팔로우”에서는 월 기준 게시물 100개 기준으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 30일 후 잔여 수량은 이월되지 않으며, 30일 이내 모두 사용 시 추가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1) 1일 최소 1개 ~ 최대 5개 포스팅 포스팅 간격 최소 30분을 지켜주세요.

2) 해시태그나 캡션(포스팅 문구)는 복사, 붙여넣기를 사용하지 마세요

3) 포스팅 시 다양한 태그별 노출을 위해 적절한 해시태그 사용이 필요합니다.

① #해시태그는 최대 30개 최소 15 이상을 노출 목적 태그+계정 관련 태그+인기 태그를 순서대로 사용하여 주세요

4) 게시물 업로드 시 위치 태그를 해주시면 보다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위치 추가 방법은 게시물 업로드 후 문구 입력 하단에 위치 추가라는 버튼이 존재합니다. ^^*)

두 번째 방식은 해시태그 한 개 기준 9칸 이내 노출 보장형 서비스로 각 해시태그 게시물 등록 갯수와 생산지수에 따라 달라지는 인게 서비스입니다.

2번 인게 서비스 주의사항

1)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기반의 어플이기 때문에 이미지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① 영상을 포함시키실 경우 첫 번째 사진은 이미지로 뒤에 영상을 포함하셔도 무관합니다.

2) 진행하실 게시물의 이미지 및 #해시태그(최대 30개)의 수는 무관하며 1개의 포스팅 당 1개의 #해시태그를 기준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3) 기존 게시물로는 진행이 어렵습니다~ 업로드 후 빠른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담당자와 업로드 시간을 정하여 진행을 해주세요

4) 업로드 후 인게 작업은 평균 2시간에서~최대 5일까지 소요되고 있습니다. (상위 노출이 되면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5) 참고적으로 인게 상품의 경우 상단 9칸에 노출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결재 카운팅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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