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어떤 제품이나 정보를 찾기 위해 네이버나 구글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특히나 인터넷 정보를 얻는데 네이버에 의존도가 터무니없이 높은 게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기업이나 브랜드 홍보를 위해 네이버, 다음 등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해외의 경우 구글 검색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과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보와 제품, 아이디어를 찾는 경우가 많다 보니 마케팅을 위한 홍보수단으로 소셜미디어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정보와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소셜미디어를 검색 도구로 활용하다 보니,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카카오,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이 이를 토대로 성장을 하게 되었고, 그중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핀터레스트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4년 핀터레스트가 등장해 인테리어나 미술 관련 분야의 용어라 일반인이 모르던 소셜미디어였지만 아이디어와 수많은 정보 이미지가 핀터레스트에 등록된 이미지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신규 사용자들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핀터레스트를 정의하면
핀터레스트는 이미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영감을 얻는 세계 최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핀터레스트 통계
자료출처 : Omnicoreagency.com
핀터레스트는 월간 약 2억 5천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현재 1750억 개의 핀 이 등록되어있고, 신규 회원의 80%가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유입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뒤를 잇는 빠르게 성장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핀터레스트 사용자의 81%가 여성이며, 신규 회원의 40%는 남성, 60%는 여성입니다.
핀터레스트에는 750억 가지 이상의 아이디어가 있고, 핀터레스트 사용자 중 87%가 핀터레스트로 인해 제품을 구입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