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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프로필 작성 완벽 가이드(2019)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 작성 요령

인스타그램의 프로필은 다른 사용자들이 내 프로필을 방문했을 때 첫인상을 주고, 비즈니스에 관한 주요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하며, 방문자를 팔로워로 전환시키기 위한 중요한 얼굴과 같은 곳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프로필을 제품, 브랜드, 서비스에 대한 설명 이외에 계정 및 마케팅에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프로필을 최적화해야 하는데 그 방법은 무엇일까요?

완벽한 비즈니스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

인스타그램 프로필이란 무엇일까?

Instagram 프로필은 150자를 작성할 수 있고 하나의 외부 링크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태그(예 : @seofactory)를 별도로 30자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용 목적

인스타그램 프로필에는 작성함에 있어 제한적이기 때문에 비즈니스에 대한 제품, 서비스, 브랜드의 모든 내용을 담을 수는 없습니다.

– 프로필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는 비즈니스 (브랜드 이름, 카테고리 등)에 대한 필수 정보 강조 표시

– Instagram 사용자들이 당신에게 연락할 수 있도록 연락처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자신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의 성격을 보여주고 신뢰할 수 있는 자신의 목소리와 행동을 사이트 및 기타 소셜 플랫폼에 노출시켜야 합니다.

– 컨텐츠 공유 또는 보기, 이벤트 등록 또는 구매를 위해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주소를 달아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여 작성한 프로필은 방문자가 내 비즈니스를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고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전환을 높일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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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프로필 만드는 방법

150자의 제한된 글자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필 최적화를 위해 내용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며,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한 몇 가지 확인 목표를 정하시기 바랍니다.

1. 프로필 방문자에게 이 채널이 어떤 채널이며, 왜 방문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 프로필에는 당신의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것과 당신이 제공하는 것을 설명해야 합니다.

– 새로운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처음으로 내 계정을 발견했을 때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이미지와 이름을 정확히 명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명과 로고를 사용해 방문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 프로필 내용은 텍스트로만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Lingojam 과 같은 곳을 이용하여 글꼴을 선택해 원하는 텍스트를 프로필에 복사 붙여넣기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성을 더 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의 웹 사이트에 대한 클릭 가능한 링크처럼 당신의 약력이나 특정 부분에 집중시키도록 방향 문자 또는 그림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클릭 가능한 태그를 사용하여 브랜드 해시태그 및 연동 계정 홍보

프로필에 링크 주소만이 방문자가 브랜드, 제품,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것 만은 아닙니다.

브랜드, 제품, 서비스의 해시태그가 있는 경우 이를 프로필 지문에 포함시켜 관심 있는 사용자가 내 브랜드 또는 제작한 컨텐츠를 피드에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 : #SNS팩토리 )

예를 들어 SNS팩토리는 소셜미디어 마케팅 대행사로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해 계정이 연결된 #메가팔로우 를 사용합니다.

이벤트 컨텐츠를 제작해 공유를 유도하면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내 브랜드를 알리고 해시태그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 방문자를 다른 채널로 유도하기 위해 다른 계정을 태그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는 연계 브랜드 또는 파트너를 “@사용자 이름” 형식으로 작성하면 프로필에서 링크로 표시됩니다.

SNS팩토리‘는 서비스 설명에 홍보용 브랜드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작성해 방문자에게 원하는 컨텐츠 및 서비스를 보여주는 계정을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연계된 계정을 태그 했습니다.

3. 클릭 유도 문안을 포함 시킵니다.

방문자에게 수행할 작업을 정확하게 설명하면 작업을 수행할 확률이 크게 높아집니다.

프로필에는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조치가 있어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려하고 이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행할 수 있는 몇 가지 접근 방식

1. 직접 지시 : 신제품을 만나실 수 있는 기회 링크를 클릭하세요.

2. 사용자 공유 권장 : 이벤트 컨텐츠 공유 참여

3. 시간제한 공지 : 빼빼로데이 기간 한정 세일

예를 들어 ‘SNS팩토리’는 프로필에 ‘팔로워, 좋아요 늘리기 체험단 상시 모집’ 행동을 유도하는 글을 남겼습니다.

사용자는 행동 유도와 관계없이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권장 사항이 있습니다.

– 프로필의 끝부분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행동 유도 문구를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행동을 취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 필요한 경우 정확한 안내 지침을 제공하고 문구 또는 공유 해시태그 등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행동을 유도하는 시작, 쇼핑, 태그 등처럼 직접적인 지시는 불필요한 설명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벤트 홍보를 위해 프로필을 수정해 언제든지 링크를 바꾸고 혜택 또는 이벤트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프로필 링크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스토리 링크 및 인스타그램 쇼핑 그리고 운영하는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는 다양한 이벤트 페이지나 유튜브 방문을 유도하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많은 브랜드 계정들이 프로필에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해 홈페이지 링크를 연결해 트래픽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링크 활용

랜딩페이지로 유도해 다양한 홍보 큐레이션 페이지

회원가입 및 참여를 위한 가입 페이지

비즈니스가 컨텐츠 제작물에 있다면 최신 포스트 또는 영상 링크

전시회나 이벤트 등록 페이지

링크 추적이 필요하다면 Bit.ly 와 같은 URL 단축키를 사용하여 추적이 가능합니다.

어떤 링크를 선택하든 목표가 명확해야 하며, 비즈니스 프로필 전체에 목표를 집중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5. 사용자가 연락할 수 있도록 "작업 버튼"추가하기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 제품, 서비스 채널을 접한 후 연락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통해 연락할 수 있지만 관리에 한계가 있어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그리고 실제 매장이라면 위치까지 고객을 안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 인스타그램에서 연락처, 이메일, 위치 등록을 하게 되면 “행동 유도 버튼”으로 만들어져 쉽게 안내가 가능합니다.

이 정보는 ‘프로필 수정’에서 등록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옵션’에서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지정하고 ‘행동 유도 버튼 추가’를 이용해 이미 사용 중인 온라인 서비스를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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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인스타그램에서 쇼핑 기능을 활성화하여 제품 소개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태그를 이용해 게시된 제품을 보고 추가적인 탭을 통해 쇼핑몰 등으로 방문해 제품 판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쇼핑 태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샵 기능이 우선 활성화되어야 하면 페이스북의 승인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제품태그)하는 방법​”

7. 프로필 하이라이트 큐레이션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필수 요소이며, 스토리 하이라이트는 고정시켜 프로필에 계속적으로 노출실킬 수 있습니다.

각 하이라이트는 디자인과 내용 구성을 다르게 하여 새로운 이름으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이라이트는 프로필 정보 바로 아래 원형 이미지와 텍스트로 노출이 되며, 클릭 시 저장된 스토리가 차례로 노출됩니다.

SNS팩토리는 마케팅 관련 스토리를 만들어 Marketing, Blog, Youtube, Facebook, Instagram 하이라이트로 꾸며 스토리를 제공합니다.

하이라이트는 스토리와 짧은 노출 시간을 길게 할 뿐 아니라 사용자들이 볼 가능성이 높아 브랜드, 제품, 서비스 홍보에 유리한 컨테츠입니다.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커버 만들기

8. 프로모션 링크 공유

팔로워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는 할인 코드 링크를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존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별개로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위한 할인 코드 상품을 만들어 프로필에 링크를 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프로모션 및 할인 코드 전략은 이미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이용하면 방문자가 사이트를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고 추적 코드를 통해 쇼핑몰 방문자의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9. IGTV 활용

IGTV는 인스타그램의 확장으로 채널에서 최대 1시간 길이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포스트는 60초 미만)

이러한 IGTV 스트림 서비스는 교육, 강좌, 실습 등을 위한 브랜드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팔로워들과 방문자에게 높은 호응을 얻게 됩니다.

원문 출처 : shopif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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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팩토리 서비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비즈니스 프로필 작성 요령
  • 인스타그램 프로필 작성에 도움이 됩니다.
  • 비즈니스 계정 프로필 자성 시 참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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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mmary

인스타그램 프로필은 다른 사용자들이 내 프로필을 방문했을 때 첫인상을 주고, 비즈니스에 관한 주요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하며, 방문자를 팔로워로 전환시키기 위한 중요한 얼굴과 같은 곳입니다.프로필을 제품, 브랜드, 서비스에 대한 설명 이외에 계정 및 마케팅에 최대한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