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컨텐츠 마케팅은 많은 기업에서 매출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으로 시도하는 마케팅이지만 어떤 컨텐츠를 어떻게 제작해야 효과적인지 알수 없기 때문에 마케팅 담당자와 기업에서는 항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훌륭한 컨텐츠는 흥미를 유발하고,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시청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렇지만 불행히도 많은 기업들과 마케터들은 현재 고객 및 잠재 고객에게 공감을 얻을만한 컨텐츠 아이디어가 부족해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는 다양한 분야의 많은 컨텐츠 아이디어가 있으며,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컨텐츠는 브랜드, 서비스, 제품이 경쟁 업체와 차별화 하는데 도움이되고 훌륭한 컨텐츠 작성자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찾는 연구도 병행해야합니다. 그들은 대중들이 갈망하고있는 컨텐츠의 유형을 알아 내기 위해 항상 연구하고 분석하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전문적인 컨텐츠 작가 제작자가 아니거나 마케팅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컨텐츠를 만들기위해 현재 고객과 잠재고객의 시선과 행동에 주목해야합니다.
연령과 성별 및 기타 인구 통계 등을 고려하여 컨텐츠를 제작 한다면 가장 효과적으로 타겟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또한 그들의 고민과 해결해야할 과제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현재 당신의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가 해결할 수있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소비 방식을 파악하기 위해 짧은 형식의 비디오, 인포그래픽, 체크리스트, 팟 캐스트 또는 다른 형식을 사용하여 읽고 싶은 컨텐츠 유형을 판단해 우선 잠재 고객들의 성향을 파악해야합니다.
대상 잠재 고객을 확보한 후에는 다음과 같은 5 가지 방법으로 컨텐츠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본인의 동종 업체 또는 경쟁 업체들의 컨텐츠를 검토하고 그들이 하는 방식을 참고하여 연구해야합니다. 개발 회사라면 성공한 회사의 활동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들이 게시하는 컨텐츠를 찾아보고 그 컨텐츠를 통해 당신에게 어떤 도움이 될지 연구하고 벤치마킹할지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꾸준히 찾아 보고 검토하고 연구해 자신만의 브랜드, 서비스, 제품에 접목시켜 만든다면 나만의 효과적인 컨텐츠를 보유하게 됩니다.
2. 현재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제공하십시오. 예를 들어 ‘밀레니엄 코호트 세대(Millennial)‘는 ‘베이비 붐 세대(Baby Boomers)‘보다 더 큰 소비자 집단입니다. 밀레니엄 세대 (Millennials)는 다른 사람들의 생활과 행동 구매 등에 많은 관심을가집니다. 크레디 카르마 (Credit Karma)가 실시한 Qualtrics 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엄 세대의 거의 40 %가 동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현재 트렌드와 관련된 컨텐츠의 예로는 인기있는 클러치백에 대한 정보를 게시하는 패션 악세서리 업체 또는 시즌 최고의 선물에 관한 포스팅을 하는 이벤트 회사가 있습니다.
3. 고객의 니즈를 충족 시키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고객의 이야기를 포스팅 합니다. 고객에게 제품 사용 또는 다양한 형태의 리뷰를 게시하도록 요청할 수 있으며 이렇게 사용 리뷰를 작성하게 하면 직접 컨텐츠를 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컨텐츠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객관적인 측면을 소개하고 다른 홍보 수단보다 신뢰를 얻게 됩니다.
4.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표하는 사진을 공유 하고 가능한 경우 고객과 소통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하면 컨텐츠를 더 많이 노출시키게 되고 사용자에게 친숙함을 주기 때문에 콘텐츠 도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텍스트 보다 이미지를 더 많이 선호하기 때문에 텍스트에 대한 반응(4%)보다 높은 반응(87%)을 보입니다.
5. 현재 고객 및 잠재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 정보 를 제공하고 컨텐츠 작성을 유도 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유형의 컨텐츠는 사용자들의 참여와 구매를 유도하게 됩니다. 고객은 처음 구매할 때 보다 확실한 만족을 얻고 싶어 하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과 사용방법, 효과 등을 알고 싶어 합니다. 이러한 설명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인정을 받고 구매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컨텐츠 제작 가이드가 될 고객이 보고싶어하는 컨텐츠 찾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